어린이과학체험관 ‘와이월드(why? world)’
유전과 혈액형, 공룡, 동굴 등 7개의 주제로 체험학습관 문 열어
어린이 과학체험관 ‘와이월드(why? world)’가 날이 갈수록 늘어나는 방문객을 통해 큰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학습만화 와이시리즈를 토대로 한 탐험형 전시인 ‘와이월드’ 과학체험관은 원작의 시각적 효과를 듣고 만지고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하여 어린이와 부모님의 사랑을 받고 있다.
와이월드는 ‘와이’책 시리즈 중 인기가 가장 많은 주제인 ‘유전과 혈액형, 공룡, 동굴, 바다, 사춘기와 성, 독 있는 동식물, 발명과 발견’ 등 총 7개 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관람객에게 체험관의 콘텐츠를 바탕으로 제작한 ‘관람노트’를 제공하는데 이를 통해 각 관에서 주어진 미션을 해결하며 흥미와 재미를 더했다. 특히 와이월드에는 다른 곳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캐스트(관별 가이드)가 설명도 해주고 아이의 질문에 대답도 해주어 관람의 집중도를 더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아이들과 즐겁게 시간을 갖는 것은 물론, 교육적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관람객들은 높은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 각 관마다 배치되어 있는 캐스트는 관람객이 교육적 콘텐츠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하고, 관람노트의 미션을 해결할 수 있도록 힌트도 주며 아이들에게 친구 같은 안내자 역할을 한다. 와이월드를 관람한 서 모씨는 "관람 중 전시에 대해 설명해주고, 안내하시는 분이 계셔서 너무 좋았다. 덕분에 더욱 알차게 관람을 할 수 있었다.”라며, 특히 “아이에게도 먼저 다가와 어려운 내용도 쉽고 재미있게 풀어서 이야기를 들려주고, 아이의 질문에 정성껏 답해주어 아이가 무척 좋아했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7개의 체험관 중 ‘사춘기와 성’관은 특히 학부모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자녀에게 설명하기 힘든 성교육을 아이가 체험을 통해 체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퍼즐놀이, 화석발굴장, 탁본체험장 등 학습내용을 재미있게 복습할 수 있는 장도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아이와 함께 체험관을 찾은 한 관람객은 "체험할 거리가 많아서 아들 손에 이끌려 여기저기 다니느라 정신 없었지만,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다. 재미 뿐만 아니라 생각할 거리도 많아서 좋았던 것 같다. 딱딱한 과학지식을 아이들 눈높이에서 어떻게 풀어갈까 궁금했는데 호기심도 자극하면서 딱딱한 지식을 설명하기보다 느끼게 해주는 점이 좋은 것 같다."라고 밝혔다.
현재 아인스월드는 ‘와이월드’ 개관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홈페이지(www.aiinsworld.com)에 방문인증샷과 체험후기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서 아이패드, 노트북, DSLR카메라 같은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또한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티켓을 구매한 사람에게는 20%의 할인혜택을, 연간회원권(가족 권, 커플 권) 온라인 구매 시에는 50%의 할인혜택을 주며 이벤트 기간은 6월 30일까지 이다.